"/>

건강정보2020-03-04T15:55:29+09:00

합성과 천연비타민중 어떤게 좋은가요?2019-09-15T22:59:44+09:00

최근에 일부 업체가 천연원료 비타민을 내세워 이들 제품들이 마치 합성비타민 제품보다 월등히 우수하다는 근거 없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습니다.

전문가들은 천연비타민제로 제품이 출시됐다는 것 자체가 가공된 상태라는 의미이며 이는 화학적인 합성 과정 없이는 비타민제로의 제조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합성비타민 역시 옥수수, 감자 등의 순수한 성분으로 만들어져 자연 식품으로 섭취되는 비타민과 화학적 구조가 같으며 체내 흡수율과 비타민으로서의 기능도 천연비타민과 동일합니다.

삐콤씨를 인터넷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2019-09-15T22:59:22+09:00

삐콤씨 제품들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으며 일반의약품의 인터넷 판매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간혹 인터넷으로 삐콤씨를 검색할 경우 일부 건강식품 쇼핑몰에서 삐콤씨를 검색어로 지정하여 다른 건강식품의 판매를 위한 미끼 검색어로 이용을 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제품 및 쇼핑몰은 유한양행 및 삐콤씨 제품과는 전혀 관련이 없으니 소비자 여러분들의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삐콤씨에프와 삐콤씨에이스 구매는 어디에서 해야하나요?2019-09-15T22:58:59+09:00

삐콤씨에프와 삐콤씨에이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삐콤씨는 대부분의 약국에서 구매를 하실수 있으나 삐콤씨에프와 삐콤씨에이스의 구입 가능한 약국을 알기 원하시면,
소비자상담실로 전화(080-024-1188)를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근처 가까운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삐콤씨> 정제 색깔이 변했어요2019-09-15T22:58:41+09:00

<삐콤씨>는 비타민 b와 c의 복합제로서 피로 회복 및 비타민 보급으로 여러가지 생체내 활동을 도와줍니다.

<삐콤씨>의 유효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며 제품의 유효기간은 엄격한 실험 하 에서 정해집니다. 유효기간은 최대한 약효를 100 보장하는 기간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서는 보관 중 인습되어 변색될 수 있으므로 정제를 꺼낸 후에는 뚜껑을 꼭 닫아 직사광선을 피하고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삐콤씨>의 성분은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로서, 물에 잘 녹고 공기 중에서 쉽게 산화되는 성분입니다. 설명서에 적힌 대로 습기를 피해 보관하신다면 외관상이나 성분상의 별다른 변화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관상 습기 등으로 인해 색이 변했다면, 성분도 산화, 파괴되어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합니다. 변질된 제품은 버리시고, 새 제품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비타민제를 복용하는 시간은 언제인가요?2019-09-15T22:58:23+09:00

의약품의 복용 시간은 약품마다 다릅니다. 어떤 성분은 음식물이 있을 때 흡수가 저하되는 경우도 있고, 흡수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어떤 성분은 위장 장애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정확한 복용법은 제품 설명서의 용법 용량에 나타나 있습니다. 특별히 식사 전과 식사 후가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으므로 편하신 시간에 복용하시기 바라며 규칙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제는 특별히 어떤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고 부작용이 없다는 연구가 없는 듯 하지만 비타민이 신진대사를 도우므로 활동이 활발한 낮 시간 전 오전에 드시는 것이 좋고 수용성 비타민은 과량의 비타민이 배출되어버리므로 두 번에 나누어 드실 수 있다면 두 번에 걸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를 계속 복용해도 되나요?2019-10-08T17:37:52+09:00

시중에서 영양제는 보통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된 제품을 말합니다.
제품에 따라서 비타민 함유량이 다르거나 무기질의 함량이 다르기도 합니다.비타민은 음식물 중에 포함되어 있으나 현대인의 식습관으로는 충분히 보충되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체내에서 만들어 낼 수도 없으므로 비타민제로 복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 서구 선진국에서는 비타민을 식탁에 비치해 놓고 온 가족이 음식물처럼 복용하고 있습니다.

비타민은 수용성 비타민과 지용성 비타민으로 나뉩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b,c가 있고, 지용성 비타민은 a, d, e, k가 있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과량 복용해도 대부분 배설되므로 큰 부작용이 없습니다만 지용성 비타민은 장기간 고용량 복용시 문제가 될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 a가 제일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비타민 a가 많이 포함된 제품을 상용량의 10배 정도로 장기간 복용할 때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임신 초기시에는 비타민 a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비타민은 장기적으로 복용하시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고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삐콤씨> 복용 후 소변 색깔이 노랗게 변했어요.2019-09-15T22:57:43+09:00

<삐콤씨>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가 포함된 비타민제입니다. 이 비타민은 수용성 비타민으로서 체내에 축적이 잘 되지 않으며 필요량 이상은 흡수가 되지 않거나 흡수되더라도 신장을 거쳐 소변을 통해 대부분 배설됩니다.

소변이 황색으로 변한 것은 <삐콤씨> 성분 중 비타민 b2에 의한 것입니다. 비타민 b2는 riboflavin이라고도 하며 생체 내에서 산화 환원 반응의 보효소로서 생체 내 에너지 생성 반응에 도움을 줍니다.

이 비타민이 황색을 띠며 필요량 이상 섭취되었을 시 뇨로 배설되어 황색의 뇨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자연스러운 것으로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보다 더 많은데 복용해도 될까요?2019-09-15T22:57:20+09:00

하루 권장량은 최소 필요량으로써 우리 몸이 생명을 유지하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양을 의미합니다.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남자 90mg으로 권장량 이하의 비타민c는 괴혈병 등의 결핍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를 복용하여 항산화, 노화방지, 피부미용, 구내염 및 감기 예방 등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권장량 이상의 복용이 필요합니다.

비타민c를 하루 얼마 복용해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학자들간에도 이견이 많으나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하루 1,500mg까지 문제없이 복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즈음에는 비타민c의 고용량 복용(메가비타민 요법)이 여러 가지 질병치료에 유익하다는 보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비타민c의 작용은 노화억제, 감기예방, 여러 질병을 일으키는 산화과정 억제 등 매우 다양합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비타민으로 과량복용 시에도 축적이 없고 인체에서 사용하고 남은 양은 그냥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아주 과량을 복용하셨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은 설사로 경미합니다.

<삐콤씨>, <삐콤씨에프>를 임신 중에도 복용할 수 있나요?2019-09-15T22:56:26+09:00

<삐콤씨>는 비타민 b군, 비타민c가 포함된 제품이고 <삐콤씨에프>는 비타민 b군과 c성분에 철분, 비타민 e, 엽산, 비오틴이 추가되어 나온 제품으로서 효능, 효과에 임신 수유부 복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적으로 임신 초기에는 반드시 복용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타민류도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3개월까지는 임신 초기로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므로 최대한의 안전을 위해서 영양제를 권하지 않습니다.
<삐콤씨> 또는 <삐콤씨에프>도 마찬가지로 임신 3개월까지는 권하지 않고, 임신 전이나 임신 4개월 이상부터는 복용하셔도 됩니다.
임신 초기에 복용시 태아에 대한 어떤 영향이 보고되었거나 예견되는 것은 아니지만, 최대한의 안전을 위함이고, 또 그 시기는 엄마 체내의 영양 성분으로도 충분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 전에 <삐콤씨> 또는 <삐콤씨에프>를 복용하시다가, 임신이 되면, 잠시 중단을 하시고, 임신 중기 이후부터 다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삐콤씨>를 어린이가 복용할 수 있나요?2019-09-15T22:54:32+09:00

<삐콤씨>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가 함유된 비타민제입니다. 이 비타민들은 수용성 비타민들로서 고용량을 복용한다 하더라도
축적되지 않고 체외로 배설되고 흡수에 있어서도 복용한 양 전부가 흡수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고용량 복용 시에도 부작용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8세 이상 어린이와 성인 1일 2회 1회 1정씩 복용합니다. 초등학교 학생은 한 정을 다 복용하여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나이가 적은 어린이에게는 복용시 정제가 목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용량은 성인용량을 조절해서
하루에 1/2 ~ 1정씩 복용하게 하면 됩니다.

<삐콤씨>, <삐콤씨에프>, <삐콤씨에이스>의 차이는 무엇인가요?2019-09-15T22:56:42+09:00

현재 유한양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삐콤씨 제품으로는 <삐콤씨>, <삐콤씨에프>, <삐콤씨에이스> 세가지가 있습니다.

<삐콤씨>는 비타민b 복합제(vitamin b complex)와 비타민 c를 의미하는, 제품명 자체가 비타민b•c 복합제를 뜻하는 영양제입니다.

<삐콤씨>는 비타민 b군 (치아민, 리보플라빈, 니코틴산아미드, 덱스판테놀, 피리독신, 시아노코발라민)과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비타민b와 c가 1일 영양권장량 대비 고함량으로 공급되어 온가족이 함께 복용할 수 있는 비타민 영양제입니다.

<삐콤씨에프>의 f는 여성(female)과 철분(fe)을 의미합니다.
삐콤씨의 성분에 여성에게 더욱 필요한 철분과 비타민e, 엽산, 비오틴을 보강한 삐콤씨에프는 성장기 청소년과 여성에게 한층 더 효과적인
영양제입니다

토코페롤은 비타민e라고도 하며 주요 작용으로는 혈액 순환 개선 작용, 항산화작용(노화방지), 심혈관계질환 예방, 생식기능 보호작용이
있습니다.
철과 엽산은 빈혈을 예방합니다. 비오틴은 인체 내에서 여러 영양소를 에너지로 바꾸는 것을 도와줍니다.

<삐콤씨 에이스>는 <삐콤씨>에 아연, 셀레늄, 토코페롤 등 항산화 성분과 간기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우르소데스옥시콜린산이 함유된
제품으로서 정신적, 육체적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bㆍc성분을 보급할 뿐 아니라 항산화성분을 보강해주어
성인병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복용법은 <삐콤씨>와 <삐콤씨에이스>는 성인 1일 2회 1정씩, <삐콤씨에프>는 1일 1회 1정 복용합니다.